탈리스커 10년 가격 Talisker Aged 10 years Meds by the sea 피트 위스키
탈리스커 Talisker
Talisker는 해양 풍미로 유명한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이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의 서쪽 끝 "새 날개를 닮은 섬" 이라고 하는 The Isle of Skye(스카이 섬) 에서 생산 되었으며, 탈리스커는 로크 하르포트 해안가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곳은 강한 폭풍우와 작은 안개로 인해 안개의 섬이라도 불리기도 합니다.
탈리스커의 독특한 특징은 전통적인 위스키 제조 방법을 보존하려는 브랜드의 헌신에서 비롯됩니다. 183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스모키하고 후추 향이 나는 위스키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스카치 위스키의 상징적인 이름이 되었습니다.
Talisker 탈리스커 역사
Talisker 증류소는 1830년에 휴와 케네스 맥아스킬 형제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거의 2세기에 걸쳐 Talisker는 사랑받는 스카치 위스키로 성장했으며, 1960년 화재로 증류소가 전소 된 이후 복원 및 재건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특히 고향 섬의 원재료를 반영하는 이탄 향과 스모키한 위스키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탈리스커의 현재 소유주는 디아지오입니다.
탈리스커 가격 69,000원 (7만원대)
탈리스커 10년 가격은 7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할인을 할때는 67,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대부분 대형마트에서는 7만원 초반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탈리스커는 2010년 초반에는 5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지만 2023년 코로나 시국에 위스키 인기가 높아지게 되면서 탈리스커도 2만원대 오른 가격이 형성이 되었습니다. 7만원대 가격이라고 해도 가성비 좋은 위스키로 알려진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탈리스커 용량 750ml 기준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이샵 중 우리나라 데일샵에서 가장 많이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탈리스커 도수 45.8도 45.8%
Talisker는 일반적으로 약 45.8%의 ABV를 자랑하며, 알코올 함량이 높을수록 위스키의 강도가 높아져 스모키한 향, 짠맛, 후추 향이 빛나면서 부드러운 마무리를 유지 해줍니다. 표준 Talisker 10년산 위스키는 오크통에서 최소 10년 동안 숙성되며, 일부 스페셜 에디션은 더 오래 숙성됩니다.
탈리스커 종류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탈리스커 10년산 제품은 국내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및 홈플러스, Costco와 같은 대형 마트에서도 쉽게 만나 보실 수 있는 가성비 싱글몰트 위스키 입니다.
탈리스커의 향과 맛
탈리스커 향은 바다 공기와 연기가 자욱한 이탄의 매력적인 향기와 신선한 감귤류, 소금물, 약간의 검은 후추의 미묘한 향이 복합적인 풍미를 선사합니다.
첫 모금에서 바다를 연상시키는 스모키하고 짭짤한 맛과 함께 말린 과일, 바닐라, 맥아 보리의 단맛이 균형 있게 상호 작용하여 위스키 특유의 후추 향과 조화를 이룹니다.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계피와 정향과 같은 향신료가 은은한 풍기며 참나무와 같은 작작한 향기와 달콤함과 균형을 이뤄 줍니다. 스모키한 향은 그대로 남아 있으면서 스트러스한 맛이 더해져 탈리스커 상징적이고 특징적인 맛이 그대로 살려 주는것 같습니다.
탈리스커를 즐기는 방법
최고의 경험을 위해 Talisker는 약 1520°C(5968°F)의 실온에서 깔끔하게 즐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를 통해 위스키의 복잡한 맛이 완전히 펼쳐질 수 있습니다.
위스키 테이팅 잔이나 튤립 모양의 잔과 같은 클래식 위스키 잔에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이 잔은 입구가 좁아짐으로 위스키 향을 집중시켜 향과 맛이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추천 드리는 잔입니다.
탈리스커 안주
탈리스커는 굴이나 훈제 연어와 같은 훈제 해산물과 잘 어울립니다. 또한 피트향이 있는 위스키라 블루 치즈와 같은 강한 치즈와도 잘 어울리며, 스모키한 향은 구운 고기나 푸짐한 스튜와도 잘 어울립니다.
탈리스커는 우리나라 음식과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 특히 만두와 같이 바싹한 만두피 속 고기육즙과도 잘 어울리며, 명란젓갈과 함께 버무린 오이샐러드와도 궁합이 좋았습니다. 명란 짠맛과 담백한 마요소스, 아삭한 오이 식감이 입맛을 돋아주기도 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